클래스를 통해 생성된 객체를 사용할려면 먼저 메모리에 존재하는 객체에 접근 해야한다.
이는 . 을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다.
package Class;
public class Class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tudent student1;
student1 = new Student();
//학생을 실제 메모리에 넣는다
student1.name = "학생";
//클래스 만든 것을 . 을 이용해 접근한다.
student1.age = 15;
student1.grade = 90;
Student student2 = new Student();
student2.name = "학생2";
student2.age = 16;
student2.grade = 80;
System.out.println("이름" + student1.name + "나이" + student1.age + "성적" + student1.grade );
System.out.println("이름" + student2.name + "나이" + student2.age + "성적" + student2.grade );
}
}
student1.name 에서 .name을 사용하듯이 Student1의 메모리 주소를 참조하여 그 메모리 인스턴스의 name 의 맴버 변수 값을 확인하여 접근한다.
정리
1. 클래스 :
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"틀" , "설계도" 의 개념이다. 클래스는 객체가 가져야 할 변수와 기능(메서드)를 정의한다.
2. 객체 :
객체는 클래스에서 정의한 속성과 기능을 가진 실체 new student 해서 생성된 것
이전의 생성한 student1 과 student2 는 같은 Student 클래스에서 생성되었으나, 서로 다른 객체이다.
3. 인스턴스:
인스턴스는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이다. 객체와의 차이점은
인스턴스는 주로 객체가 어떤 클래스에 속해 있는지 강조할 때 사용한다.
예를 들어, student1 객체는 Student 클래스의 인스턴스다. 라고 표현한다.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기본형 vs 참조형 (0) | 2024.10.19 |
---|---|
[Java] 1강- 문제 풀이 (3) | 2024.10.18 |
[Java] Class (1) | 2024.10.16 |
[Java] Object 클래스 (4) | 2024.10.16 |
[JAVA] lang 패키지 (0) | 2024.10.15 |